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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보호기구 설치 및 운영 계획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10 11:05
조회
2806
이용자 보호기구 설치 및 운영 계획서

1. 이용자 보호기구의 목적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고객의 정보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고객 보호 기구를 시스템 운영 팀 내에 설치,운영한다.


2. 회사는 전기 통신사업법 시행 규칙에 의거하여
① 고객 보호기구에 1인 이상의 담당 직원을 선임하여 고객의 정보 보호 및 불만처리
업무를 전담하며,
②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는 주기적으로 online(한국미래교육센터)에서 개인정보교육
강의를 신청 / 교육을 받으며,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선량한 관리자의 책임을 갖고
운영에 최선을 다한다.
③ 사용자측 관리자를 지정하여 ID /PASSWARD를 부여하고 전체적인 고객의 정보를
관리 감독할 수 있도록 고지한다.

전담 직원 : 박 재석 과장 1600-6525


3. 이용자 불만 유형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통화음질 불량 전화접수 24시간 이내
시스템 장애 전화접수 12시간 이내
단말기 불량 전화접수 7일 이내
요금 과•오납 팩스,서면 및 전화접수 7일 이내


4.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처리방안
①내부 시스템의 장애로 인하여 정상적인 [문자 서비스]를 하지 못할 경우,
이에 대한 내용을 고객에게 즉시 통보하고, 장애해소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다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민사상의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이에 대한 배상의 의무를 진다.
단, 이동통신 사업자측과 회선사업자의 불가피한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하여
[문자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이러한 장애에 따른
손해배상 발생 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한다

②외부로부터의 전력공급의 장시간 중단, 회선의 장기적인 장애 및 이에 대한 보수 및 교체
등의 불가피한 경우로 인한 서비스의 제공이 지체되는 경우에 한하여 민사상의 책임은
면하지만, 이러한 장애를 즉각 고객에게 통보하고, 최선의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한다.


5.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고객은 즉시 문자 서비스를 중단하고 고객에게
고지를 하며, 위법사항이 생길 시 해당기관의 요청이 있으면 이를 바로 해당 기관에 통보한다.



오토콜의 IPCC Server 및 DB Server는 시스템이 이중화 되어 BACK-UP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솔루션 자체에 SERVER 및 NETWORK의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 되어있습니다.

전 직원이 고객관리 프로 그램에 접속하여 고객 불만 사항을 실시간 공유하고 있으며, 처리사항 또한 공유함으로써 신속한 A/S처리가 될 수 있도록 관리 프로그램이 구축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