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나원마켓 콜센터 (IPCC-CRM연동)
10여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모두가 만족하는 기술을 선보이겠습니다.

하나원 마켓 통합 콜센터(IPCC) 솔루션

하나원 마켓은 금융기관 관공서 학교 등 관공서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굴지의 사은품전문 기업으로
상담원 100여명이 고객과 전화 통화를 이용해 영업을 하는 회사임.

 / IPCC System 도입 이전

상용 ERP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고객사에 맞는 ERP 프로그램을 외주사 ㈜웅진(상품명: SAP A – one ERP) 통하여 1년여 동안 개발하여 테스트를 마쳤으며 콜센터 프로그램과 연동 하기 원함.

기존 콜센터 솔루션은 인터넷 전화를 이용한 통신 솔루션으로 고객관리 CRM 이 포함되어 있던 솔루션이어서 ERP 프로그램과 중복된 내용을 처리하고 있고, 콜센터 시스템이 몇 년이 지난 상태이다 보니 하드웨어의 문제와 콜센터 솔루션이 콜에 대한 정보처리 이외에 방대한 양의 고객관리, 영업관리를 처리하다보니 콜시스템 외에 다른 부분의 (고객관리,영업관리) 문제로 시스템 장애를 자주 일으키고 있었음.

 / IPCC System 도입 이후

ERP 프로그램은 고객관리와 영업관리를 전담하고, 콜센터 프로그램은 순수 통화기능과 콜에 대한 데이터처리( 각종 통계 및 녹취), 즉 전화에 대한 기능만을 가지도록 시스템을 전문 단순화 함.

ERP 프로그램과 IPCC 콜센터 솔루션은 각각 독립된 서버에서 운용을하고 단순한 고객정보만으로 두개의 서버를 연동하여 하나의 시스템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을 구축

  • 시스템 장애 시 각자의 각자의 역할 및 기능이 뚜렷하게 나누어져 있으므로 시스템 장애 및 에러에 대한 원인 분석과 대처가 신속함.
  • 전문분야의 시스템을 각각 별도의 업체에서 분담하기에 전문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 ERP 프로그램에서 클릭 만으로 고객과의 통화 시도
  • 고객전화 연결 동시에 고객에 대한 정보 ( 인적사항 및 상담이력 ) 창 발현 ( POP-UP )

하나원 마켓 콜센터 시스템 구성도